×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과정안내

과정안내

수요자설계연수

수요자설계연수

열린마당

열린마당

정보마당

정보마당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연수관련문의에 글을 등록하시거나 원격연수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보시면 홈페이지
이용과 연수수강 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목록 22개, 페이지 1 / 3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각 과정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나, 보통 해당과정이 완료된 다음날 부터 1주일 내외로 이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특이 사항이 있을 경우 각 각의 해당과정 운영담당 연구사님에게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하게 알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최신 자바(Java8 Update60, 65)로 업데이트를 하신 후에 오류(로그인, 화면멈춤현상, 접속지연 등)가 나는 경우는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
      - 파일 다운로드

      ○ 최신 자바 삭제
      1. 프로그램 실행 후 “제거” 클릭(MicrosoftFixit.ProgramInstallUninstall.FISC.133512134949641.1.1.Run.exe)
      2.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중 java 관련 프로그램 선택 후 삭제
      EX) Java 8 Update 60

      ○ 자바 하위 버전 설치
      1. 프로그램 실행 후 설치(jre-8u51-windows-i586.exe)

      ○ 신뢰 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1. [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수있는사이트]-[사이트] > 해당연수원인터넷주소입력 > 이 영역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필요(S)해지

      ○ Java 업데이트 해제
      1. [Java제어판]-[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확인 체크 해지 > 확인 안함 선택

      ※ 위 방법으로 자바 설치 후 http://java.com/ko/download/installed.jsp 에서 설치된 자바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바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자바 엑티브엑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여 변경하셔야 합니다.
    • 관리자이미지

    • 문의하신 내용을 첨부파일로 작성하였습니다.
      작성된 내용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
      2. 수강신청하기
      3. 학습하기-나의강의실
    • 관리자이미지

    • 로그인, 학습, 시험 등과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할 경우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 내용
      1. 학습 최적의 환경 (최적 환경, 기능 환경)
      2. 학습 주요 가이드라인
      ① 로그인 오류 : JAVA 재설치 후 옵션 설정
      ② 시험 진행 오류 : Internet Explorer 7 → Internet Explorer 8

      3. 주요내용
      ① 로그인 시 “EPKI Client ToolKit Object 선언
      ② 시험 응시 중 다음 문제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③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④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 (화면이 검게 나옴)
    • 관리자이미지

    • 진행 절차를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아래아한글로 작성하였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안녕하세요 선생님. 연수지명번호수정은 학습방 > 수강중인 과정 > 정보변경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캡쳐 화면은 첨부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창에서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현상 ☞연수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각종 보안프로그램(키보드보안, 웹 구간 암호화, 문서 위변조 방지시스템 등)이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보급한 익스플로러 10에서나 초창기 보급버전인 익스플로러6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 두 버전에서는 로그인 화면 창에서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장애해결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버전인 경우 - 호환성 보기 체크 후 안될 경우 9버전으로 롤백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홈페이지 접속 후 보안 모듈 창에서 모듈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음 □ 장애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기능 설치 후 적용 문제 & 윈도우 사용자 환경 문제 □ 장애해결 방법 : 익스플로러 추가기능 관리 - 보안 모듈 프로그램 사용함으로 수정 : 윈도우 64bit인 경우 윈도우 32bit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익스플로러 버전 10인 경우 9버전으로 롤백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학습 시작 목록을 눌렀는데 “로그인 후 약 3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으로 접속을 종료 하였습니다. 다시 이용하시려면 로그인 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아웃되는 현상 □ 장애원인 : 쇼핑, 광고 프로그램과 같은 악성 프로그램 : 유선, 무선 인터넷 망이 동시에 켜져 있는 경우 □ 장애해결 방법 : 쇼핑, 광고 프로그램과 같은 악성프로그램 제거 방법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유,무선 인터넷망 중 하나만 연결합니다. *악성프로그램 제거 방법은 첨부파일을 통해서 조치하시면 됩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홈페이지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옴. : 홈페이지 접속 화면이 나오지 않음 □ 장애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페이지 복원 오류(프로세스 충돌) : 자바 업데이트 후 설치 적용 오류 □ 장애해결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설정 복원 : 자바 삭제 및 재설치 □ 장애해결 방법 : 해결방법은 밑에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자바 설치파일도 같이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