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수원소개

연수원소개

과정안내

과정안내

수요자설계연수

수요자설계연수

열린마당

열린마당

정보마당

정보마당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 연수

  1. 홈 아이콘
  2. 과정안내
  3.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 연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연수관련문의에 글을 등록하시거나 원격연수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보시면 홈페이지
이용과 연수수강 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목록 22개, 페이지 1 / 3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각 과정별로 조금씩 다르긴 하나, 보통 해당과정이 완료된 다음날 부터 1주일 내외로 이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특이 사항이 있을 경우 각 각의 해당과정 운영담당 연구사님에게 문의하시면, 더욱 정확하게 알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최신 자바(Java8 Update60, 65)로 업데이트를 하신 후에 오류(로그인, 화면멈춤현상, 접속지연 등)가 나는 경우는 아래 설명을 참조하여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
      - 파일 다운로드

      ○ 최신 자바 삭제
      1. 프로그램 실행 후 “제거” 클릭(MicrosoftFixit.ProgramInstallUninstall.FISC.133512134949641.1.1.Run.exe)
      2.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 중 java 관련 프로그램 선택 후 삭제
      EX) Java 8 Update 60

      ○ 자바 하위 버전 설치
      1. 프로그램 실행 후 설치(jre-8u51-windows-i586.exe)

      ○ 신뢰 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
      1. [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수있는사이트]-[사이트] > 해당연수원인터넷주소입력 > 이 영역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필요(S)해지

      ○ Java 업데이트 해제
      1. [Java제어판]-[업데이트] > 자동 업데이트 확인 체크 해지 > 확인 안함 선택

      ※ 위 방법으로 자바 설치 후 http://java.com/ko/download/installed.jsp 에서 설치된 자바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바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자바 엑티브엑스가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여 변경하셔야 합니다.
    • 관리자이미지

    • 문의하신 내용을 첨부파일로 작성하였습니다.
      작성된 내용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
      2. 수강신청하기
      3. 학습하기-나의강의실
    • 관리자이미지

    • 로그인, 학습, 시험 등과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할 경우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 내용
      1. 학습 최적의 환경 (최적 환경, 기능 환경)
      2. 학습 주요 가이드라인
      ① 로그인 오류 : JAVA 재설치 후 옵션 설정
      ② 시험 진행 오류 : Internet Explorer 7 → Internet Explorer 8

      3. 주요내용
      ① 로그인 시 “EPKI Client ToolKit Object 선언
      ② 시험 응시 중 다음 문제로 넘어가지 않을 경우
      ③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경우
      ④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 (화면이 검게 나옴)
    • 관리자이미지

    • 진행 절차를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 아래아한글로 작성하였습니다.

회원정보

    • 관리자이미지

    • 안녕하세요 선생님. 연수지명번호수정은 학습방 > 수강중인 과정 > 정보변경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캡쳐 화면은 첨부파일로 첨부하겠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창에서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현상 ☞연수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각종 보안프로그램(키보드보안, 웹 구간 암호화, 문서 위변조 방지시스템 등)이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보급한 익스플로러 10에서나 초창기 보급버전인 익스플로러6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 두 버전에서는 로그인 화면 창에서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장애해결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버전인 경우 - 호환성 보기 체크 후 안될 경우 9버전으로 롤백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 *자세한 방법은 첨부파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홈페이지 접속 후 보안 모듈 창에서 모듈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음 □ 장애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추가기능 설치 후 적용 문제 & 윈도우 사용자 환경 문제 □ 장애해결 방법 : 익스플로러 추가기능 관리 - 보안 모듈 프로그램 사용함으로 수정 : 윈도우 64bit인 경우 윈도우 32bit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 익스플로러 버전 10인 경우 9버전으로 롤백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학습 시작 목록을 눌렀는데 “로그인 후 약 3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으로 접속을 종료 하였습니다. 다시 이용하시려면 로그인 해 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로그아웃되는 현상 □ 장애원인 : 쇼핑, 광고 프로그램과 같은 악성 프로그램 : 유선, 무선 인터넷 망이 동시에 켜져 있는 경우 □ 장애해결 방법 : 쇼핑, 광고 프로그램과 같은 악성프로그램 제거 방법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유,무선 인터넷망 중 하나만 연결합니다. *악성프로그램 제거 방법은 첨부파일을 통해서 조치하시면 됩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장애내용 : 홈페이지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옴. : 홈페이지 접속 화면이 나오지 않음 □ 장애원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 웹페이지 복원 오류(프로세스 충돌) : 자바 업데이트 후 설치 적용 오류 □ 장애해결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설정 복원 : 자바 삭제 및 재설치 □ 장애해결 방법 : 해결방법은 밑에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자바 설치파일도 같이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