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원소개
과정안내
수요자설계연수
열린마당
정보마당
나의학습방
과제 코드 |
주제 |
과 정 명 |
인원 |
시간 |
3-4-1-1 |
교수학습 |
(학습부진아 능력 향상)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 활용을 통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방안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25 |
15 |
3-4-1-2 |
교수학습 |
(중등)학습부진학생 지원을 위한 만들기와 놀이 게임으로 배움 이끌기 |
25 |
15 |
3-4-1-3 |
교수학습 |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 |
25 |
15 |
3-4-1-4 |
교수학습 |
고교학점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
25 |
15 |
3-4-1-5 |
교수학습 |
고민말고 Talk해요(초등학교 학습 부진 학생사례 및 지도방법) |
25 |
15 |
3-4-1-6 |
교수학습 |
교사, 감성 리더십으로 깨어나다 |
25 |
13 |
3-4-1-7 |
교수학습 |
교사교육과정으로 좋은 수업 출발하기 |
25 |
10 |
3-4-1-8 |
교수학습 |
교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
25 |
15 |
3-4-1-9 |
교수학습 |
교사를 위한 학교 안 미술치료 |
25 |
15 |
3-4-1-10 |
교수학습 |
교실에 즐거움을 더하는 보드게임 |
25 |
15 |
3-4-1-11 |
교수학습 |
교실을 바꾸는 보드게임 활용 수업&학급경영 |
25 |
15 |
3-4-1-12 |
교수학습 |
교원을 위한 지적장애학생 부모 상담 방법 |
25 |
10 |
3-4-1-13 |
교수학습 |
교원의 사이버폭력 예방 대응 역량 강화 |
25 |
15 |
3-4-1-14 |
교수학습 |
교원의 원격수업 도구 활용 및 수업 적용 전략 |
20 |
15 |
3-4-1-15 |
교수학습 |
그림책으로 마음열기(초등) |
25 |
15 |
3-4-1-16 |
교수학습 |
긍정심리학을 통한 행복수업설계 |
25 |
15 |
3-4-1-17 |
교수학습 |
기초 문해력 교육 |
25 |
15 |
3-4-1-18 |
교수학습 |
나도 이제 온라인 수업 전문가 |
25 |
15 |
3-4-1-19 |
교수학습 |
놀이, 학교에 행복을 더하다 |
25 |
15 |
3-4-1-20 |
교수학습 |
놀이愛 빠져 누리 GO |
25 |
15 |
3-4-1-21 |
교수학습 |
다르게, 그러나 똑같이 행복한 통합교육을 위한 특수교육 기초 |
25 |
30 |
3-4-1-22 |
교수학습 |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흥미로운 수업 기법 |
25 |
15 |
3-4-1-23 |
교수학습 |
메이커 교육의 이해와 활용 |
25 |
15 |
3-4-1-24 |
교수학습 |
미래 Z세대를 위한 환경교육의 이해와 실제 |
25 |
15 |
3-4-1-25 |
교수학습 |
미래세대, 학생의 감성을 알깨우는 사회 정서교육 |
25 |
10 |
3-4-1-26 |
교수학습 |
변형 게임을 활용한 즐거운 체육수업 디자인 하기 |
25 |
15 |
3-4-1-27 |
교수학습 |
블렌디드 러닝 속 다양한 TOOL 활용하기 |
15 |
15 |
3-4-1-28 |
교수학습 |
비판적.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쓰기 중심 수업평가 |
25 |
5 |
3-4-1-29 |
교수학습 |
뻔한 교사들의 fun한 유치원 생활 |
25 |
15 |
3-4-1-30 |
교수학습 |
사례로 보는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사안처리 |
25 |
4 |
3-4-1-31 |
교수학습 |
상상을 현실로! MAKER 교육의 실제 |
25 |
14 |
3-4-1-32 |
교수학습 |
색多른 한국사 1,2 |
25 |
30 |
3-4-1-33 |
교수학습 |
생각과 재미가 빵 터지는 웃어라 수학 |
25 |
15 |
3-4-1-34 |
교수학습 |
생태적 전환 사회를 위한 미래공생교육 |
25 |
15 |
3-4-1-35 |
교수학습 |
서(書)로 서(恕)로 함께 성장하는 인성 독서 |
25 |
15 |
3-4-1-36 |
교수학습 |
선생님들의 학교생활 고민 타파 |
25 |
10 |
3-4-1-37 |
교수학습 |
수업 전 5분 안전을 잡아라 |
25 |
30 |
3-4-1-38 |
교수학습 |
수업 혁신을 지원하는 미래형 교육과정 디자인 |
25 |
15 |
3-4-1-39 |
교수학습 |
수학 학습 더딤의 예방과 처치를 위한 수업 만들기 |
25 |
15 |
3-4-1-40 |
교수학습 |
스포츠를 새롭고 다르게, 학교체육 역량강화 과정 |
25 |
15 |
3-4-1-41 |
교수학습 |
습지에서 배우는 환경교육 |
25 |
10 |
3-4-1-42 |
교수학습 |
안전사고 제로, 자신만만 체육수업(안전 실기 지도법) |
25 |
15 |
3-4-1-43 |
교수학습 |
안전한 학교 실현을 위한 교직원 안전교육 |
25 |
15 |
3-4-1-44 |
교수학습 |
알.쓸.신.특(알면 쓸 수 있고 신장되는 특수교육전문성 |
25 |
15 |
3-4-1-45 |
교수학습 |
어렵지 않아요! 감성+재미 가득 그림 활용 수업 |
25 |
8 |
3-4-1-46 |
교수학습 |
영화 속 한국사 엿보기 |
25 |
10 |
3-4-1-47 |
교수학습 |
영화 수업을 통한 아이 마음 엿보기 |
25 |
15 |
3-4-1-48 |
교수학습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블렌디드 프로젝트 수업 |
25 |
15 |
3-4-1-49 |
교수학습 |
온작품읽기 쉽게 따라 하기 |
25 |
10 |
3-4-1-50 |
교수학습 |
우리 함께해요! 전문적학습공동체 |
25 |
15 |
3-4-1-51 |
교수학습 |
웃음 팡팡, 행복 가득 다양한 놀이 활용 레시피(중등) |
25 |
15 |
3-4-1-52 |
교수학습 |
웃음팡팡! 놀이로 여는 신나는 수업(초등) |
25 |
15 |
3-4-1-53 |
교수학습 |
유튜브로 재미있는 원격수업 디자인하기 |
25 |
15 |
3-4-1-54 |
교수학습 |
인성을 키우는 좋은 체육수업 만들기(초) |
25 |
10 |
3-4-1-55 |
교수학습 |
참여와 실천을 이끄는 기후위기 수업 따라하기 |
25 |
15 |
3-4-1-56 |
교수학습 |
책 읽는 즐거움! 독서교육 레시피 |
25 |
15 |
3-4-1-57 |
교수학습 |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한글과 셈하기, 쉽게 제대로 가르치기 |
25 |
15 |
3-4-1-58 |
교수학습 |
초등학교 읽기, 쓰기, 셈하기 학습부진학생 지도 전략 |
25 |
15 |
3-4-1-59 |
교수학습 |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신나는 교과 협력수업 |
25 |
10 |
3-4-1-60 |
교수학습 |
학교에서 영화 만들기 |
25 |
10 |
3-4-1-61 |
교수학습 |
학생과 교사가 행복해지는 학급 운영 노하우 |
25 |
15 |
3-4-1-62 |
교수학습 |
학습부진아 지도의 이론과 실제 |
25 |
15 |
3-4-1-63 |
교수학습 |
학습자 주도성과 존중이 어우러진 초등수학수업 |
25 |
15 |
3-4-1-64 |
교수학습 |
학습자 주도성으로 미래교육 완성하기 |
25 |
15 |
3-4-1-65 |
교수학습 |
함께 고민해요 단톡방 (중고등학교 학습부진학생 사례 및 지도 방법) |
25 |
15 |
3-4-1-66 |
교수학습 |
행복교육을 위한 긍정적 소통스킬 익히기 |
25 |
12 |
3-4-1-67 |
교수학습 |
현장중심의 통합교육(초) |
25 |
15 |
3-4-1-68 |
생활교육 |
(초등) 사이버어울림 기본(역량) 프로그램 이해 및 수업 |
25 |
15 |
3-4-1-69 |
생활교육 |
고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25 |
15 |
3-4-1-70 |
생활교육 |
공감과 소통을 위한 교실 속 다문화교육 |
25 |
15 |
3-4-1-71 |
생활교육 |
공감활동중심 인성교육 |
25 |
15 |
3-4-1-72 |
생활교육 |
관계회복 기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의 이해와 실제 |
25 |
15 |
3-4-1-73 |
생활교육 |
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길라잡이 |
25 |
15 |
3-4-1-74 |
생활교육 |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치유여행 |
25 |
15 |
3-4-1-75 |
생활교육 |
교실에서 알아보는 세계 속 시민교육 |
25 |
15 |
3-4-1-76 |
생활교육 |
나를 알고 우리를 품는 슬기로운 토론연극 |
25 |
15 |
3-4-1-77 |
생활교육 |
뉴노멀 시대, 아동 청소년의 정신 건강 |
25 |
15 |
3-4-1-78 |
생활교육 |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학교 생활교육 |
25 |
13 |
3-4-1-79 |
생활교육 |
마약류 예방교육 및 지도역량 강화 |
25 |
15 |
3-4-1-80 |
생활교육 |
마음을 읽으면 생명이 보인다 |
25 |
15 |
3-4-1-81 |
생활교육 |
마음의 SOS(학생 자살과 자해편) |
25 |
10 |
3-4-1-82 |
생활교육 |
모래그림으로 아이들 마음 보듬기 |
25 |
15 |
3-4-1-83 |
생활교육 |
문제를 알아야 답이 보인다 ‘유아문제행동 지도 방법’ |
25 |
6 |
3-4-1-84 |
생활교육 |
미션! 알짜 학부모상담 스킬 직무연수 |
25 |
15 |
3-4-1-85 |
생활교육 |
사례중심 학교긍정 훈육법 |
25 |
15 |
3-4-1-86 |
생활교육 |
사이버폭력의 이해와 상담지도 |
25 |
15 |
3-4-1-87 |
생활교육 |
상호 존중과 배려를 통한 학급 경영 |
25 |
10 |
3-4-1-88 |
생활교육 |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
25 |
15 |
3-4-1-89 |
생활교육 |
심리기반 인성교육, 학생을 변화시키다 |
25 |
10 |
3-4-1-90 |
생활교육 |
아이도 교사도 행복한 회복적생활교육 |
25 |
15 |
3-4-1-91 |
생활교육 |
안전학교! 안심학교! |
25 |
15 |
3-4-1-92 |
생활교육 |
우리가 알아야 할 환경 이야기 |
25 |
15 |
3-4-1-93 |
생활교육 |
유치원 안전교육의 이해 |
25 |
5 |
3-4-1-94 |
생활교육 |
중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25 |
15 |
3-4-1-95 |
생활교육 |
지역 안전 체험관을 통한 체험 중심 학교 안전교육 |
25 |
15 |
3-4-1-96 |
생활교육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연계한 미술심리상담 |
25 |
10 |
3-4-1-97 |
생활교육 |
초등학교 과학실험 안전교육 |
25 |
15 |
3-4-1-98 |
생활교육 |
타로로 배우는 공감대화 |
25 |
12 |
3-4-1-99 |
생활교육 |
하이터치 하이테크 교육의 이해와 활용 |
25 |
5 |
3-4-1-100 |
생활교육 |
학교 교육과정 내 인성교육의 이해와 실제 |
25 |
15 |
3-4-1-101 |
생활교육 |
학교 숲 가꾸기와 수목관리 |
25 |
15 |
3-4-1-102 |
생활교육 |
학교 응급 심리 지원 |
25 |
5 |
3-4-1-103 |
생활교육 |
학생 문제 행동 이해 및 상담 기법 |
25 |
15 |
3-4-1-104 |
생활교육 |
학생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전략 |
25 |
10 |
3-4-1-105 |
생활교육 |
학생자율과 자치로 행복하고 민주적인 학급 만들기 10단계 |
25 |
10 |
3-4-1-106 |
생활교육 |
학생정신건강 이해 및 관리 |
25 |
5 |
3-4-1-107 |
생활교육 |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실 프로그램(꿈자락) 교원 연수 |
25 |
15 |
3-4-1-108 |
생활교육 |
회복적 생활교육으로 여는 행복한 교실 |
25 |
15 |
3-4-1-109 |
인문소양 |
(교사 행복 프로젝트) 행복에도 연습이 필요하다! |
25 |
15 |
3-4-1-110 |
인문소양 |
건축물에 담긴 역사이야기 |
25 |
15 |
3-4-1-111 |
인문소양 |
공유경제를 읽다 |
25 |
15 |
3-4-1-112 |
인문소양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25 |
15 |
3-4-1-113 |
인문소양 |
교과서 속 랜선 여행하기 |
25 |
10 |
3-4-1-114 |
인문소양 |
교사를 위한 영상제작 설명서 |
20 |
15 |
3-4-1-115 |
인문소양 |
교실속 세계여행 |
25 |
30 |
3-4-1-116 |
인문소양 |
교실에서 바로 쓰는 캘리그라피 |
25 |
15 |
3-4-1-117 |
인문소양 |
교원의 기본 소양을 위한 경제 상식 |
25 |
15 |
3-4-1-118 |
인문소양 |
교육과정 연계 다문화 사회 세계시민교육의 실제 |
25 |
15 |
3-4-1-119 |
인문소양 |
교육행정-아름다운 인생이모작 |
25 |
20 |
3-4-1-120 |
인문소양 |
교직원을 위한 맞춤형 재무설계 |
25 |
15 |
3-4-1-121 |
인문소양 |
기본 단어만 알면, 나도 원어민과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 |
25 |
20 |
3-4-1-122 |
인문소양 |
기후·생태위기시대, 우리 교육의 길을 묻다 |
25 |
17 |
3-4-1-123 |
인문소양 |
끝내주는 스마트폰 촬영 |
20 |
4 |
3-4-1-124 |
인문소양 |
다시 돌아보는 독립운동 |
25 |
15 |
3-4-1-125 |
인문소양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20 |
15 |
3-4-1-126 |
인문소양 |
똑똑! 한국사능력검정 |
25 |
15 |
3-4-1-127 |
인문소양 |
먹거리의 세계문화 |
25 |
15 |
3-4-1-128 |
인문소양 |
명곡을 통해 보는 음악의 세계 |
25 |
16 |
3-4-1-129 |
인문소양 |
물어보긴 부끄럽고 검색하면 안 나오는 IT팁 100선 |
25 |
8 |
3-4-1-130 |
인문소양 |
生生울산여행, 울산을 걷다 |
25 |
15 |
3-4-1-131 |
인문소양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25 |
15 |
3-4-1-132 |
인문소양 |
세상과 소통하는 학생 참여 생태전환교육 |
25 |
3 |
3-4-1-133 |
인문소양 |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영상의 모든 것 |
15 |
15 |
3-4-1-134 |
인문소양 |
스토리와 함께하는 야생화 산책 |
25 |
15 |
3-4-1-135 |
인문소양 |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심화 과정 |
25 |
15 |
3-4-1-136 |
인문소양 |
역사에서 찾는 음식이야기 |
25 |
15 |
3-4-1-137 |
인문소양 |
연극놀이로 시작하는 예술교육 여행 |
25 |
15 |
3-4-1-138 |
인문소양 |
영화로 보는 교사의 삶 |
25 |
15 |
3-4-1-139 |
인문소양 |
예술 오감, 예술을 즐기는 선생님 |
25 |
6 |
3-4-1-140 |
인문소양 |
왕초보의 유튜브 활용 |
25 |
15 |
3-4-1-141 |
인문소양 |
우리 그림, 문학에 취하다 |
25 |
15 |
3-4-1-142 |
인문소양 |
우리는 행복한 교사를 꿈꾼다 |
25 |
15 |
3-4-1-143 |
인문소양 |
자신감 뿜뿜 여행일본어 |
25 |
15 |
3-4-1-144 |
인문소양 |
자연어 인공지능이 들려주는 미래교실 이야기 |
25 |
15 |
3-4-1-145 |
인문소양 |
작가의 숨결 따라 걷는 문학 여행 |
25 |
15 |
3-4-1-146 |
인문소양 |
제2외국어 수업과 함께 배우는 문화(일본편) |
25 |
8 |
3-4-1-147 |
인문소양 |
제주 4‧3의 흔적을 찾아서 |
25 |
15 |
3-4-1-148 |
인문소양 |
칼퇴근을 부르는 엑셀 중·고급 과정 |
25 |
15 |
3-4-1-149 |
인문소양 |
학교에서 바로쓰는 이미지, 음성, 동영상 편집 마스터하기_공통 |
25 |
15 |
3-4-1-150 |
인문소양 |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사의 디지털 문해력 신장 |
25 |
15 |
3-4-1-151 |
정보기술 |
(초등)인공지능(AI)활용으로 수업에 날개달기 |
20 |
10 |
3-4-1-152 |
정보기술 |
AI 기반 ‘책열매’ 활용하기 |
15 |
8 |
3-4-1-153 |
정보기술 |
AI·SW 교육 콘텐츠(교구, 플랫폼) 활용을 통한 인공지능 이해하기 |
20 |
15 |
3-4-1-154 |
정보기술 |
AIEDAP인공지능 융합 수업 기초(초등) |
20 |
23 |
3-4-1-155 |
정보기술 |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스마트 교육 |
25 |
15 |
3-4-1-156 |
정보기술 |
교원을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
20 |
15 |
3-4-1-157 |
정보기술 |
교육과정 속에 퐁당 빠진 소프트웨어 교육 |
20 |
17 |
3-4-1-158 |
정보기술 |
교육용 게임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 |
20 |
18 |
3-4-1-159 |
정보기술 |
구글 도구 활용으로 수업에 날개를 달자 |
20 |
15 |
3-4-1-160 |
정보기술 |
데이터, 인공지능, 수학의 만남 |
20 |
10 |
3-4-1-161 |
정보기술 |
메타버스 타고 다 같이 돌자, 수업 한 바퀴! |
20 |
15 |
3-4-1-162 |
정보기술 |
메타버스로 미래교육 톺아보기 |
20 |
15 |
3-4-1-163 |
정보기술 |
메타버스를 수업에 활용하기 |
20 |
15 |
3-4-1-164 |
정보기술 |
미래로 가는 클래스룸 (무선 인프라를 활용하는 스마트 수업) |
15 |
10 |
3-4-1-165 |
정보기술 |
블렌디드 수업, 에듀테크 전문가 되기 |
20 |
5 |
3-4-1-166 |
정보기술 |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
20 |
15 |
3-4-1-167 |
정보기술 |
소통과 공감의 수업 만들기 게임리터러시 교육 |
25 |
15 |
3-4-1-168 |
정보기술 |
쉽게 따라 하는 인공지능(AI) 수업 |
20 |
15 |
3-4-1-169 |
정보기술 |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중등) |
25 |
15 |
3-4-1-170 |
정보기술 |
시민성 함양을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초등) |
25 |
15 |
3-4-1-171 |
정보기술 |
신기술 기반 미래교육 입문하기(AI, AR/VR, 메타버스 활용 교육활동 중심)[수업ICT공통] |
20 |
15 |
3-4-1-172 |
정보기술 |
에듀테크 기반 블렌디드 러닝의 모든 것 |
20 |
15 |
3-4-1-173 |
정보기술 |
유치원에서 실천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
25 |
5 |
3-4-1-174 |
정보기술 |
인간 중심 인공지능 교육 |
20 |
15 |
3-4-1-175 |
정보기술 |
인공지능과 만난 교실이야기 |
20 |
15 |
3-4-1-176 |
정보기술 |
인공지능시대, AI 윤리를 묻다 |
25 |
15 |
3-4-1-177 |
정보기술 |
인공지능이 만들어 갈 똑똑한 교육 |
20 |
15 |
3-4-1-178 |
정보기술 |
코딩을 통한 창의력 신장 |
15 |
15 |
3-4-1-179 |
정보기술 |
크롬북을 활용한 에듀테크 |
15 |
5 |
3-4-1-180 |
정보기술 |
텍스트 코딩 교육으로 컴퓨팅 사고력이 쑥쑥! |
25 |
8 |
3-4-1-181 |
정책이해 |
고교학점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이해와 실제 |
25 |
15 |
3-4-1-182 |
정책이해 |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공간 |
25 |
15 |
3-4-1-183 |
정책이해 |
그린스마트 스쿨의 이해 |
25 |
10 |
3-4-1-184 |
정책이해 |
아이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는 마을교육과정 |
25 |
15 |
3-4-1-185 |
정책이해 |
앎에서 삶으로, 손에 잡히는 세계시민교육 |
25 |
15 |
3-4-1-186 |
정책이해 |
온 마을이 학교다 |
25 |
15 |
3-4-1-187 |
정책이해 |
자연의 마지막 경고, 기후변화 |
25 |
10 |
3-4-1-188 |
정책이해 |
청소년 노동인권, 교사와 만나다 |
25 |
15 |
3-4-1-189 |
정책이해 |
학교혁신이룸연수(기초과정) |
25 |
15 |
3-4-1-190 |
정책이해 |
학생의 꿈과 삶을 디자인 하는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
25 |
15 |
3-4-1-191 |
조직관리 |
(학교행정기관) 2024년 정보보호(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
25 |
4 |
3-4-1-192 |
조직관리 |
교육분야 갑질 인식 제고(갑질 사례 및 근절 방안) |
25 |
2 |
3-4-1-193 |
조직관리 |
나눔이 있는 인성 학급경영 |
25 |
15 |
3-4-1-194 |
조직관리 |
새내기 교사 김쌤의 좌충우돌 학교 적응기 |
25 |
15 |
3-4-1-195 |
조직관리 |
중등 새내기 교사 승승장구 역량강화 프로젝트 |
25 |
15 |
3-4-1-196 |
조직관리 |
직장 내 괴롭힘 금지의 이해 |
25 |
10 |
3-4-1-197 |
조직관리 |
초등 새내기 교사 승승장구 역량강화 프로젝트 |
25 |
15 |
3-4-1-198 |
조직관리 |
코칭으로 행복한 학교 만들기 |
25 |
15 |
3-4-1-199 |
조직관리 |
학교(기관)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
25 |
20 |
3-4-1-200 |
조직관리 |
함께하는 특수학급 경영의 첫걸음 |
25 |
15 |
3-4-1-201 |
진로진학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진로·진학교육 |
25 |
15 |
3-4-1-202 |
진로진학 |
다문화학생 진로진학 지도 및 상담의 이해 |
25 |
15 |
3-4-1-203 |
진로진학 |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교육 |
25 |
10 |
3-4-1-204 |
진로진학 |
진로위기청소년 맞춤형 진로지원의 실제 |
25 |
13 |
3-4-1-205 |
진로진학 |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진로디자인 |
25 |
15 |
3-4-2-1 |
정책이해 |
[교원통합]2024년 유·초등 교원통합직무연수 |
5,000 |
30 |
3-4-2-2 |
정책이해 |
[교원통합]2024년 중등 교원통합직무연수 |
5,000 |
30 |
3-4-2-3 |
정책이해 |
[교원통합](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 |
200 |
4 |
3-4-2-4 |
정책이해 |
[교원통합]공직자 안보교육 |
200 |
1 |
3-4-2-5 |
정책이해 |
[교원통합]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교육 |
300 |
1 |
3-4-2-6 |
정책이해 |
[교원통합]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 |
200 |
1 |
3-4-2-7 |
정책이해 |
[교원통합]노동인권교육 |
200 |
2 |
3-4-2-8 |
정책이해 |
[교원통합]다문화이해교육 |
200 |
1 |
3-4-2-9 |
정책이해 |
[교원통합]부정청탁 금지 및 부패방지교육 |
200 |
2 |
3-4-2-10 |
정책이해 |
[교원통합]생태환경교육 |
200 |
1 |
3-4-2-11 |
정책이해 |
[교원통합]선행교육 및 선행학습 예방교육 |
200 |
1 |
3-4-2-12 |
정책이해 |
[교원통합]성인지 및 양성평등교육 |
200 |
2 |
3-4-2-13 |
정책이해 |
[교원통합]심폐 소생술 등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 |
200 |
3 |
3-4-2-14 |
정책이해 |
[교원통합]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교육 |
200 |
1 |
3-4-2-15 |
정책이해 |
[교원통합]이해충돌방지법 |
200 |
1 |
3-4-2-16 |
정책이해 |
[교원통합]인성교육 |
200 |
1 |
3-4-2-17 |
정책이해 |
[교원통합]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 교육 |
200 |
3 |
3-4-2-18 |
정책이해 |
[교원통합]장애인식개선 교육 |
200 |
1 |
3-4-2-19 |
정책이해 |
[교원통합]장애인학대⸱성범죄 예방 및 신고의무교육 |
200 |
1 |
3-4-2-20 |
정책이해 |
[교원통합]적극행정 |
200 |
3 |
3-4-2-21 |
정책이해 |
[교원통합]정보공개에 관한 교육 |
200 |
1 |
3-4-2-22 |
정책이해 |
[교원통합]중대재해처벌법 이해 |
200 |
1 |
3-4-2-23 |
정책이해 |
[교원통합]통일교육 |
200 |
1 |
3-4-2-24 |
정책이해 |
[교원통합]학교안전교육 |
200 |
15 |
3-4-2-25 |
정책이해 |
[교원통합]학교폭력예방교육 |
200 |
2 |
3-4-2-26 |
정책이해 |
[교원통합]학습부진아 등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
300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