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원소개
과정안내
수요자설계연수
열린마당
정보마당
나의학습방
과제 코드 |
주제 |
과 정 명 |
인원 |
시간 |
4-4-1-1 |
정책이해 |
[법정통합]2024년 법정의무연수 |
4,000 |
85 |
4-4-1-2 |
정책이해 |
(4대 폭력예방_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성폭력)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 |
1,000 |
5 |
4-4-1-3 |
정책이해 |
(교육활동 침해 예방) |
1,000 |
15 |
4-4-1-4 |
정책이해 |
(긴급지원 신고)긴급복지 신고의무자교육 |
1,000 |
1 |
4-4-1-5 |
정책이해 |
(부패 방지)부패상황 자각하기 |
1,000 |
7 |
4-4-1-6 |
정책이해 |
(장애인식 개선)깨닫다, 알다, 장애인식개선교육(깨.알.장.인.) |
1,000 |
2 |
4-4-1-7 |
정책이해 |
(장애인학대 및 장애인 대상 성범죄 예방 교육)장애인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
1,000 |
2 |
4-4-1-8 |
정책이해 |
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
1,000 |
7 |
4-4-1-9 |
생활교육 |
(아동학대 예방)아동학대 신고의무자 및 공공부문 종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
1,000 |
1 |
4-4-1-10 |
생활교육 |
(안전)안전한 학교 실현을 위한 교직원 안전교육 |
1,000 |
15 |
4-4-1-11 |
생활교육 |
관계회복 기반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의 이해와 실제 |
1,000 |
15 |
4-4-1-12 |
정보기술 |
(정보공개)우리가 알아야 할 정보공개제도 |
1,000 |
4 |
4-4-1-13 |
행정일반 |
(이해충돌방지)알기 쉬운 이해충돌방지법 |
1,000 |
4 |
4-4-2-1 |
생활교육 |
뉴노멀 시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
70 |
15 |
4-4-2-2 |
생활교육 |
영화로 세상 읽기(차후 개설 예정) |
80 |
10 |
4-4-2-3 |
생활교육 |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를 위한 미세먼지 대응 실무 |
80 |
2 |
4-4-2-4 |
생활교육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기본과정 |
80 |
10 |
4-4-2-5 |
생활교육 |
학교 환경위생 관리 이해하기 실무과정 |
80 |
5 |
4-4-2-6 |
생활교육 |
학교생활교육을 위한 상담기법 활용(차후 개설 예정) |
80 |
10 |
4-4-2-7 |
인문소양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
80 |
15 |
4-4-2-8 |
인문소양 |
다크투어로 기억하는 우리의 역사(차후 개설 예정) |
80 |
15 |
4-4-2-9 |
인문소양 |
당신을 빛나게 할 스피치 전략 |
80 |
9 |
4-4-2-10 |
인문소양 |
독도 e런 |
80 |
15 |
4-4-2-11 |
인문소양 |
역사에서 배우는 한반도 평화통일 |
80 |
3 |
4-4-2-12 |
인문소양 |
문화다양성 |
80 |
10 |
4-4-2-13 |
인문소양 |
미술감상의 새로운 패러다임 |
80 |
10 |
4-4-2-14 |
인문소양 |
발명·지식재산교육의 중요성 |
80 |
5 |
4-4-2-15 |
인문소양 |
삶의 쉼표, 통합예술과의 랑데부 |
80 |
10 |
4-4-2-16 |
인문소양 |
生生울산여행, 울산을 걷다 |
80 |
15 |
4-4-2-17 |
인문소양 |
성격 이해를 통한 자기 계발 |
70 |
15 |
4-4-2-18 |
인문소양 |
스토리가 있는 음악 여행(차후 개설 예정) |
70 |
10 |
4-4-2-19 |
인문소양 |
안전한 우리 수산물 레시피 |
70 |
2 |
4-4-2-20 |
인문소양 |
역사에서 찾는 음식이야기 |
70 |
15 |
4-4-2-21 |
인문소양 |
사례로 보는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사안처리 |
70 |
10 |
4-4-2-22 |
인문소양 |
울산 인물이야기 |
70 |
15 |
4-4-2-23 |
인문소양 |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 된 국채보상운동 |
70 |
10 |
4-4-2-24 |
인문소양 |
자신감 뿜뿜 여행 일본어 |
70 |
10 |
4-4-2-25 |
인문소양 |
처음 만나는 동아시아사 |
70 |
15 |
4-4-2-26 |
인문소양 |
천체관측 가이드 |
70 |
15 |
4-4-2-27 |
인문소양 |
학교 숲 가꾸기와 수목관리 |
70 |
15 |
4-4-2-28 |
인문소양 |
한 눈에 쏙 들어오는 동서양 고전 이야기 |
70 |
15 |
4-4-2-29 |
인문소양 |
다시 돌아보는 독립운동 |
70 |
15 |
4-4-2-30 |
인문소양 |
똑똑! 한국사능력검정 |
70 |
15 |
4-4-2-31 |
정보기술 |
AI시대, 디지털 문해력이 필요하다(차후 개설 예정) |
70 |
15 |
4-4-2-32 |
정보기술 |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러스트 디자인(차후 개설 예정) |
70 |
15 |
4-4-2-33 |
정보기술 |
따뜻한 일러스트로 간단한 책 만들기 |
70 |
15 |
4-4-2-34 |
정보기술 |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혁신 |
70 |
15 |
4-4-2-35 |
정보기술 |
인공지능시대, AI윤리를 묻다 |
70 |
15 |
4-4-2-36 |
정보기술 |
집단지성의 시작과 완성을 위한 ‘소셜러닝’(차후 개설 예정) |
70 |
10 |
4-4-2-37 |
정책이해 |
(교장·교감·행정실장용)평등한 일상, 폭력예방교육(고위직 과정) |
70 |
1 |
4-4-2-38 |
정책이해 |
공직자 안보교육 |
70 |
1 |
4-4-2-39 |
정책이해 |
그린스마트스쿨의 이해와 실제 |
70 |
15 |
4-4-2-40 |
정책이해 |
적극행정의 이해 |
70 |
3 |
4-4-2-41 |
정책이해 |
참여UP! 효과 쑥! 지방교육자치의 이해 |
70 |
8 |
4-4-2-42 |
정책이해 |
초등 돌봄교실 운영 실무 |
70 |
10 |
4-4-2-43 |
조직관리 |
경제학 이론을 배우고 실천해보기 |
70 |
10 |
4-4-2-44 |
조직관리 |
학교운동부 운영의 이해와 실제(차후 개설 예정) |
70 |
10 |
4-4-2-45 |
행정일반 |
교육시설법 하위규정 (안전·유지관리기준) |
70 |
7 |
4-4-2-46 |
행정일반 |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소개 및 사용방법 교육 |
70 |
3 |
4-4-2-47 |
행정일반 |
교육콘텐츠 저작재산권 관련 법령 바로 알기(차후 개설 예정) |
70 |
10 |
4-4-2-48 |
행정일반 |
기관 홍보업무 직무연수 |
70 |
10 |
4-4-2-49 |
행정일반 |
차세대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
70 |
10 |
4-4-2-50 |
교수학습 |
(다문화)다문화사회,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
70 |
15 |
4-4-2-51 |
교수학습 |
기후야 변하지마, 학교가 변할게 |
70 |
15 |
4-4-2-52 |
교수학습 |
예술가와 떠나는 미술기행(차후 개설 예정) |
70 |
14 |
4-4-2-53 |
교수학습 |
왕초보의 유튜브 활용 |
70 |
15 |
4-4-2-54 |
교수학습 |
인공지능의 교육적 역할 및 윤리적 활용 |
70 |
15 |
4-4-2-55 |
교수학습 |
탄소중립학교를 꿈꾸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
70 |
15 |